지난주 수요일, 11월 21일 오후 7시 30분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정의란 무엇인가는 틀렸다』의 저자 이 한 선생님과 독자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평일 늦은 저녁이었는데도 많은 분들이 와 주셨습니다. 


(강연 중인 저자 이 한 선생님이 앞에 서 계시네요.)


시간 문제로 질문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 채 끝맺음해야 했었는데요. 죄송하고 또 아쉬웠습니다. 당일 행사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궁금하신 점은 시민교육센터 자유게시판 http://civiledu.org/guestbook 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날 이 한 선생님은, 책의 내용을 반복하기보다 한국 사회의 사례를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 가셨습니다. 『정의란 무엇인가』를 비롯해 마이클 샌델의 여러 저서에서 발견되는 방법론상의 문제와 결론의 위험성을 차근차근 지적하셨는데요. 그냥 듣고 말기에는 십중팔구 아쉽겠다 싶어 미리 녹취를 해 두었답니다. 『정의란 무엇인가는 틀렸다』 저자 이 한 선생님의 2012년 11월 21일 강연 녹취록을 이곳 미지북스 블로그와 시민교육센터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강연은 크게 세 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녹취록도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1. "네 몸은 네 것이 아니다!" 신장 매매 문제

2. "노예의 본성은  따라서 노동자의 본성은 … " 비정규직 문제

3. 2009년 교원 시국선언, 샌델식 논리의 결론은?


녹취록을 올리는 대로 트위터 @mizibooks http://www.twitter.com/mizibooks 와 페이스북('미지북스' 페이지를 검색해 주세요), 이곳 블로그를 통해 알려 드릴게요. 기다려주세요! 




정의란 무엇인가는 틀렸다

저자
이한 지음
출판사
미지북스 | 2012-10-22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이성적인 시민이 되기 위한 ‘진짜 정의론’을 만나다!『정의란 무...
가격비교



+ Recent posts